아래는 국내 주요 보험사의 대표번호 및 사고 접수, 긴급 출동 서비스를 위한 연락처입니다.
사고 시 빠르게 연락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미리 저장해두세요.
보험사 연락처
삼성화재
대표번호: 1588-5114
사고 접수: 1번
긴급 출동: 2번
AXA다이렉트
대표번호: 1566-1566
사고 접수: 1번
긴급 출동: 2번
DB손해보험
대표번호: 1588-0100
사고 접수: 2번
KB손해보험
대표번호: 1544-0114
사고 접수: 1번
MG손해보험
대표번호: 1588-5959
사고 접수: 2번
The-K손해보험
대표번호: 1566-3000
사고 접수: 1번
롯데손해보험
대표번호: 1588-3344
사고 접수: 1번
메리츠화재
대표번호: 1566-7711
사고 접수: 1번
한화손해보험
대표번호: 1566-8000
사고 접수: 1번
현대해상
대표번호: 1588-5656
사고 접수: 1번
흥국화재
대표번호: 1688-1688
사고 접수: 2번
자동차 보험 처리 과정
1. 사고 접수
사고가 발생하면 즉시 해당 보험사의 사고 접수 번호로 연락합니다.
사고 발생 시간, 장소, 상대방 차량 정보, 사고 상황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합니다.
필요 시 보험사에서 긴급 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2. 현장 조사
보험사 직원(보상 담당자) 또는 조사관이 사고 현장을 방문합니다.
피해 정도, 사고 경위, 차량 손상 등을 확인하며 현장 사진 및 관련 자료를 수집합니다.
3. 수리 및 견적
차량 손상을 확인한 후, 보험사와 연계된 정비소에서 수리 견적을 받습니다.
수리가 필요한 경우, 보험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비소에서 차량을 수리합니다.
수리비는 보험 가입 조건에 따라 본인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4. 대물 보상
상대방 차량이나 물적 피해에 대한 보상을 진행합니다.
상대방과 협의하여 수리비, 렌트비 등을 산정하며, 보상 담당자가 이를 처리합니다.
5. 대인 보상 및 합의
상대방의 신체적 피해가 있을 경우 대인 보상 절차를 진행합니다.
피해자의 치료비, 위자료, 휴업 손해 등에 대해 산정하며, 필요 시 합의를 진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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